Home> 전공소개 > 교육목표

스마트 전기에너지전공은 4차산업 시대를 맞이하여 PBL(Project Based Learning) 기반으로 전기분야와 신재생에너지 및 IT 분야가 접목되는 융합 기술 관련 산업분야에 창의적 공학인 양성을 목표로 한다.

본 전공은 전기에너지와 관련된 전기기기 및 전력전자 분야, 스마트그리드, ESSEMS, 소프트웨어 코딩 등 첨단 IT 분야를 접목하여 다양한 교과과정을 운영하며 ㈜중부발전과 함께하는 산학연계형 현장 실습 및 PBL(Project Based Learning) 중심의 실무 교육을 통해 산업체 수요 맞춤형 전문 기술을 교육한다.

스마트전기에너지전공은 NCS 학습모듈 활용한 수업의 맞춤형 교수․학습방법 적용으로 특정 분야에 소질과 적성, 관심을 가진 학습자가 창의력을 갖춘 우수 기술․기능인으로 양성되는데 이바지하기 위함이며 각종 전기분야에 필요한 전문기술인 양성을 목적으로 한다. 이를 위하여 4차산업혁명시대를 맞이하여 전기에너지분야에 필요한 직무능력을 NCS 교육과정으로 체계화하여 교육함으로써 현장 능력이 뛰어난 국가가 인정하는 능력을 갖춘 유능한 기술인을 배양한다.

또한 교육목표 달성을 위한 전공 운영은 IoT 기술을 기반으로 전기에너지의 생산에서 유지보수관리 및 창업에 이르기까지 실습 위주의 교육을 하여 현장 적응력을 높인다.

본 전공에서는 전기에너지분야 고급의 핵심기술이라고 할 수 있는 전동력 및 발전설비 운용기술, 신재생에너지 설계 및 운영, PLC 제어기술등의 고급기술을 능숙하게 활용하는 1인 다기능을 습득게 함으로써 현장의 다양한 요구에 적응할 수 있는 우수한 인재를 육성하여 취업의 질을 높이고자한다.